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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방법

꿈꾸는도야지 2024. 6. 19. 13:31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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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산부는 출산에 집중하고 맞벌이와 다자녀 가정은 아이와 가정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가사관리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청소, 설거지, 빨래, 쓰레기 배출과 같은 집안일을 도와주는 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탄생 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하나로 육아와 가사노동에 지친 임산부, 맞벌이, 다자녀 가정에 무료로 힘든 집안일 도와주는 사업입니다. 그럼 서울형 가사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방법

    대상자 한해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서울형 가사서비스는 6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곧 신청이 마감될 예정이니 빠르게 신청하셔서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2. 자가진단과 개인 정보 제공동의 후 로그인을 합니다.
    3. 신청서 작성을 하고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4. 신청자 자격확인후 이용자 선정을 합니다.
    5. 가사 관리사 매칭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형 가사서비스 이용방법

    바우처 사용기간은 11월 30일 토요일까지이며, 기간내에 사용하지 않은 바우처는 이월되지 않고 소멸됩니다. 반드시 서비스 희망일을 신청해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바랍니다.

     

     

     

     

     

     

    1. 서울형 가사서비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2. 마이페이지 > 신청 및 이용현황 > 바우처 내역으로 접속합니다.
    3. 서비스 추가 조건 정보를 등록합니다.
    4. 서비스 현황에서 희망일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 자격

     

     

     

    공통적으로 서울 거주 기준 중위소득 150%이하(건강보험료 납부액 기준) 충족하면서 임신 중이거나 출산 후 1년 이내인 경우, 부부모두 주 20시간 이상 근로하는 맞벌이인 경우, 24년 2월 21일 기준 미성년 자녀 2명 이상인 다자녀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미 자치구 임산부 가사지원서비스나 한부모 가시지원 서비스를 받고 있다면 중복으로 지원이 불가합니다.

     

     

    가사관리사 서비스 제공범위

    1가구당 1회 4시간, 총 10회 제공이 됩니다. 시간당 10분 휴게시간이 포함됩니다. 서비스 시간은 평일(9시~13시/2시~18시)과 토요일 오전(9시~13시)에내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거주하는 장소 청소, 설거지, 세탁, 쓰레지 배출 등과 같은 가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정리정돈, 취사, 어르신/아이 돌봄, 반려동물 관련, 입주청소, 전문자격을 요하는 서비스를 제공이 불가합니다.

     

    서울형 가사서비스 우선지원

    서울형 가사서비스

    가족 돌봄 공백이 발생 한 경우 우선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또는 가족의 장애로 가족 돌봄 공백이 발생하거나 본인 또는 가족의 질명으로 가족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경우 구비서류를 제출하여 우선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형 가사서비스 운영업체

    권역 자치구 업체 공식채널
    도심권 종로구, 중구,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동대문구, 서대문구 (사)한국가사노동자협회 바로가기
    서북권 은평구, 마포구 (주)참사랑씨앤이 바로가기
    양천구, 강서구 사회적협동조합
    강서나눔돌봄센터
    바로가기
    서남권 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든든피플 주식회사 바로가기
    동북권 중랑구,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사회적협동조합
    강북나눔돌봄센터
    바로가기
    동남권 서초구, 강남구 (주)유라이프 바로가기
    송파구, 강동구 (주)휴브리스 바로가기

    공모를 통해 고용노동부 인증을 받은 7개 가사서비스 업체를 선정했고 거주 지역 권역별로 담당 업체가 있습니다. 가사관리사는 직무교육과 CS교육을 통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도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자주 하는 질문

    Q1 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 결과는 언제쯤 알 수 있나요?

    신청 이후 주민센터의 자격 심가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므로 신청일로부터 최대 2주 정도 소요됩니다. 최종 선정 결과는 알림톡으로 발송되고, 그 외 서류 보완이 필요하거나 부적격인 경우 사유와 함께 알림톡이 발송 됩니다. 

    이외에도 서울형 가사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마이페이지 - 신청 및 이용현황에서도 신청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2 희망일 신청 후 가사관리사 매칭은 언제쯤 되는지?

    희망일 10회 신청 후 가사관리사는 권역별 서비스 운영업체에서 매칭하며 최소 3일 내에 매칭되어 알침톡으로 발송 예정입니다.

     

    Q3 가사서비스 운영업체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는지?

    한국 가사노동자협회 1566-7390 강북나눔돌봄센터 1660-4766
    참사랑씨앤이 02-3473-0508 유라이프 02-589-0115~6
    강서 나눔돌봄센터 02-2065-1584 휴브리스 02-2135-2299
    든든피플 주식회사 02-845-8797    

     

    Q4 서비스 희망일을 변경하려면?

    모든 바우처가 '매칭중' 상태일 때 홈페이지에서의 희망일 직접 수정이 가능합니다.

    희망 최초 신청때와 같이 수정도 모든 바우처가 일괄 변경 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이페이지 - 신청 및 이용현황 - 서비스 바우처 현황 - 희망일 재신청 버튼 클릭

     

    Q5 서비스 해당 날짜에 이용이 어려운 경우는?

    신청하신 날짜에 이용이 어려운 경우, 서비스 이용 3일 전까지 운영 업체를 통해 최대 3회 변경이 가능합니다. 원칙상의 변경은 횟수를 제한하고 있으나, 운영업체마다 현장의 사정이 다르니 업체 콜 센터를 통해 문희 하시기 바랍니다.

    희망일 당일 및 1~2일전에는 날짜 변경이 불가하고 바우처가 소진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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